스포츠뉴스

‘역대급이다’ 두산 코치 라인업 실화인가…ML 사관학교장+왕조 코치+우승 코치 日 집결→우승 감독 얼굴에 웃음꽃 폈다 [오!쎈 미야자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뉴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6

본문

두산 홍원기 수석코치(좌)와 손시헌 QC코치 / 두산 베어스 제공
두산 오명진(좌)과 홍원기 수석코치 / 두산 베어스 제공

[OSEN=미야자키(일본), 이후광 기자] 새롭게 닻을 올린 두산 베어스 김원형호의 화려한 코칭스태프 라인업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프로야구 최초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을 이끈 명장은 신임 코치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확신에 찬 미소를 보였다. 

일본 미야자키에서 마무리캠프를 진행 중인 두산은 휴식일인 지난 7일 코치 4명이 새롭게 합류했다. 올해 두산 1군의 불펜을 담당한 가득염 코치, 작전을 지도한 김재현 코치를 비롯해 친정으로 돌아온 정재훈 투수코치, 과거 SSG 랜더스에서 김원형 감독과 함께 우승을 일군 손지환 수비코치가 미야자키로 넘어왔다. 이들은 훈련 세 번째 턴인 8일 선수단 상견례와 함께 본격적인 코치에 나선다. 

지난 10월 20일 KBO리그 최초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을 이끈 김원형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긴 두산은 사령탑을 보좌할 코치 또한 경험이 풍부한 이른바 ‘네임드’ 지도자를 영입 중이다. 우승 또는 왕조를 경험했거나 프로선수 육성에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 코치들이 두산에 속속들이 합류하고 있다. 코칭스태프 라인업 하나만으로 내년 야구명가 재건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수석코치와 QC코치 선임 때부터 화제를 모은 두산이다. 야수 육성에 정통한 홍원기 전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수석코치, SSG 2군 감독 및 1군 수비코치였던 수비의 달인 손시헌이 QC 코치로 선임됐고, 미야자키 마무리캠프 첫날부터 지옥훈련을 주도하고 있다. 홍 코치의 경우 히어로즈 시절 빅리거 사관학교장으로 불렸던 지도자로, 강정호(은퇴), 박병호(은퇴), 김하성(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김혜성(LA 다저스) 모두 홍 코치의 가르침을 받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정재훈 코치는 2018년 두산 2군 불펜코치로 지도자 커리어를 연 뒤 2023년까지 5년간 두산 1군 불펜코치, 1군 투수코치, 2군 투수코치 등을 맡으며 베어스 왕조 구축에 공헌했다. 2019년 우승 당시 1군 불펜코치가 정 코치였다. 2024년 KIA 타이거즈로 이적해 우승에 힘을 보탠 정 코치는 2023년 이후 2년 만에 친정으로 복귀했다. 

[OSEN=이천, 이대선 기자] 두산 베어스가 15일 경기 이천 두산베어스파크에서 스프링캠프를 열고 훈련을 진행했다.두산 정재훈 코치가 훈련 중인 선수들을 바라보고 있다. /sunday@osen.co.kr
[OSEN=조은정 기자] SSG 손지환 코치. 2022.09.30 /cej@osen.co.kr

손지환 코치는 수비파트에서 경력이 풍부한 지도자다. 2013년 지도자의 길을 택한 손 코치는 올해까지 12년 동안 SK 와이번스 1, 2군 수비코치, 타격보조코치, LG 트윈스 2군 타격코치, 수비코치를 담당하며 수비 일타강사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SSG 1군 수비코치를 맡아 2022년 김원형 감독과 함께 감독-수비코치로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을 일군 경험도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삼성 라이온즈 막강 타선을 구축한 '국민 우익수' 이진영 코치가 타격코치로 선임되면서 두산에 이른바 ‘코치 어벤져스’가 구축됐다. 야구 국가대표팀에서 타격을 지도 중인 이진영 코치는 체코, 일본과 평가전이 끝난 뒤 두산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7일 미야자키에 입국한 코치 4명은 곧바로 선수단 숙소로 이동해 1층 로비에서 김원형 감독과 인사를 나눴다. 김원형 감독은 새롭게 합류한 코치들과 차례로 악수를 하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는데 야구명가 재건을 이끌 천군만마를 얻은 표정이었다. 

두산 김원형 감독 / 두산 베어스 제공

/backlight@osen.co.kr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리미엄 광고 ⭐
PREMIUM 초고속티비
PREMIUM 붐붐의민족
PREMIUM 픽인사이드
PREMIUM 먹튀데이
PREMIUM 꽁데이
유료 광고
Total 22,042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Member R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