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윤성빈 이긴' 빌리 츠키 '극한84' 전격 합류..기안84와 달린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5
본문

28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츠키는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극한84'(연출 박수빈)에 출연할 예정이다. 그는 앞서 프랑스 보르도에서 진행된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극한84'는 기안84가 42.195km를 넘어서는 상상 초월의 코스에 뛰어들어, 극한의 마라톤 환경에서 자신을 시험대에 올리고 끝까지 도전해내는 과정을 그린 '초극한' 러닝 예능이다. 츠키는 기안84의 러닝 메이트로 함께 출연해 프로그램에 활력을 더할 전망이다.
츠키는 뛰어난 체력과 운동 능력을 자랑하는 아이돌 스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지난 6일 방송된 MBC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서 남다른 승부욕과 경기력을 보여줬으며, 지난해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과 스쿼트 대결에서 승리하며 막강한 하체 힘을 증명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극한84'는 MBC 간판 예능인 '나 혼자 산다'의 무지개 세계관을 확장하는 프랜차이즈 프로젝트다. '나 혼자 산다'에서 보여준 '생활형 러너' 기안84의 모습을 넘어 실제 극한의 환경 속에서 마라톤을 완주하며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는 여정을 담아낼 예정이다. 청주 마라톤과 뉴욕 마라톤을 완주했던 기안84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마라톤 이상의 마라톤'이라 불리는 미지의 코스에 도전한다.
배우 권화운도 가세했다. 그는 러닝 입문 6개월 만에 도전한 첫 풀 마라톤(JTBC 서울 마라톤)에서 2시간 59분 59초에 결승선을 통과하며 주목받았다.
이들은 첫 촬영지로 남부 아프리카 나미비아와 남아프리카공화국를 찾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오래된 사막으로 꼽히는 나미브 사막에서 극한의 레이스를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극한84'는 다음달 3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관련자료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