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스파게티’ 55개국 ‘톱 송’ 1위→MV 1천만 뷰 돌파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7
본문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지난 24일 오후 1시 싱글 1집 ‘스파게티(SPAGHETTI)’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스파게티 (feat.제이홉)’는 25일 오전 11시까지 일본, 싱가포르, 프랑스 등 5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다.
이와 더불어 미국(2위)과 영국(6위)을 포함한 총 80개 국가/지역의 순위권에 진입해 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또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머릿속에서 자꾸 맴돌고 생각나는 르세라핌을 이에 낀 스파게티에 빗댔다. “숨 쉬듯 찾는 네 밥상” 등 직관적인 가사와 후킹한 후렴구로 중독성을 극대화한다. 멤버들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곡에 감칠맛을 더하며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듣는 맛’을 가미했다.다.

이에 영상은 공개된 지 22시간만인 25일 오전 11시 1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25일 오전 11시 기준 한국(11위), 일본(5위), 영국(7위), 미국(5위) 등 46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늘(25일) 오후 3시 20분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다.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다운 면모를 자랑한 KBS2 ‘뮤직뱅크’ 무대를 기점으로 멜론 ‘톱 100’과 지니,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서 순위가 급상승했다. 르세라핌은 중독성 강한 음악과 신선한 퍼포먼스로 듣는 맛, 보는 맛을 선사하며 케이팝 신에 감칠맛을 더하고 있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
관련자료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