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헌트릭스 루미, 유재석 만난다‥‘골든’ 부른 이재 ‘유퀴즈’ 출연 [공식]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4
본문
[뉴스엔 하지원 기자]
넷플릭스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OST ‘골든’ 작곡가 겸 가수 이재가 유재석과 만난다.
10월 9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측은 뉴스엔에 "이재가 출연할 예정이다. 아직 방송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재는 넷플릭스 최초로 누적 시청수 3억 뷰를 돌파한 ‘케데헌’의 OST ‘골든’을 직접 작사·작곡하고 주인공 루미의 노래 목소리 연기까지 맡으며 대중적 인지도를 얻었다.
특히 OST ‘골든’은 공개 직후부터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통산 8주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이재는 ‘골든’ 외에도 ‘하우 잇츠 던’, ‘테이크다운’, ‘유어 아이돌’ 등 여러 곡의 편곡, 작사 혹은 가창 등으로 참여했다. OST 앨범 역시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재는 과거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 이재는 레드벨벳, 에스파, 트와이스 등 곡에 참여하며 작곡가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원로배우 신영균의 외손녀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이재는 오는 15일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취재진과 만날 예정이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