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소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유니세프와 청소년 '감정표현 공간' 만들고파"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4

본문

[서울=뉴시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유니세프 협약식.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2025.10.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가 유니세프와 손잡고 전 세계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위한 여정을 본격화했다.

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9월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니세프 본부에서 이 단체의 본부 및 한국위원회와 전 세계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투게더 포 투모로우(TOGETHER FOR TOMORROW)'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다섯 멤버는 행사 시작에 앞서 캐서린 러셀(Catherine Russell) 유니세프 총재와 만나 환담을 나눴다.

러셀 총재는 "공감과 회복탄력성을 강조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메시지 덕분에 마음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터놓고 할 수 있으며 모든 청소년이 정서적, 사회적, 직업적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협약식은 러셀 총재, 키티 반 더 하이든(Kitty van der Heijden) 유니세프 부총재,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김상진 주유엔대표부 차석대사, 유동주 하이브 뮤직그룹 APAC 대표, 조수희 빅히트 뮤직 부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연설을 통해 파트너십의 의의와 포부를 직접 전했다.

대표 연사로 나선 수빈은 "지난 6년간 저희는 음악을 통해 성장을 이야기해왔다. 음악으로 걱정과 두려움, 내일에 대한 희망을 나눴고 많은 분들이 그 속에서 위로를 받았다고 말씀해주셨다. 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강인함의 징표라는 것을 배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아동·청소년이 자유롭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은 저희의 오랜 음악적 행보와 개인적인 믿음 그리고 공동의 가치가 만들어낸 필연적 결실이다. 저희의 진정성을 믿고 전폭적으로 지지해주신 유니세프에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유동주 하이브 뮤직그룹 APAC 대표, 조수희 빅히트 뮤직 부대표, 키티 반 더 하이든 유니세프 부총재,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마이클 제이 뉘엔후이스 유니세프 USA CEO.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2025.10.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유니세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영향력과 음악적 서사에 주목하며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키티 반 더 하이든 유니세프 부총재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음악과 목소리는 전 세계 아이들의 마음건강 증진에 중요한 동력이 됐다. 이들이 전하는 공감은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고 표현하고 서로 연결됐다고 느끼게 한다. 이번 활동은 주변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는 다섯 멤버, 빅히트 뮤직, 하이브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글로벌 영향력과 멤버들의 진심 어린 목소리가 전 세계 아동·청소년들에게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상기시킬 것"이라고 특기했다.

이날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유니세프 네트워크 소속 14~24세 영 리더 20인과 만나 캠페인의 의미와 청사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투게더 포 투모로우'는 공감(Empathy)을 통해 서로를 선입견 없이 이해하고 더 나은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는 '서로 다른 너와 내가 하나의 꿈으로 모여 함께 내일을 만들어간다'라는 의미의 그룹명(TOMORROW X TOGETHER)과 궤를 같이한다고 빅히트 뮤직은 부연했다.

캠페인은 내년부터 본격 시작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아이들을 위한 기금 마련을 포함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친다. 또한 향후 2년간 소속사 빅히트 뮤직과 함께 약 140만 달러(약 20억원)를 유니세프 글로벌 마음건강 기금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심적인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지원하는 데 쓰이며 관련 프로그램 운영과 연구에도 사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리미엄 광고 ⭐
유료 광고
Total 5,75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Member R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