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청룡서 박정민과 무대 후 역주행 1위…폭발적 반응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9
본문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화사(HWASA)가 역주행 신화를 새로 썼다.
화사의 '굿 굿바이'(Good Goodbye)가 22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TOP100 차트는 물론 벅스, 플로 등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굿 굿바이'는 '좋은 안녕'이 가능할지에 대한 질문에서 출발한 곡으로, 리드미컬한 선율 위에 화사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더해져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발매 직후 뜨거운 인기를 얻은 데 이어 차트 정상까지 오르며 높은 파급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최근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 2부에서 화사는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과 함께 '굿 굿바이' 무대를 꾸몄다. 이 무대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발매 약 한 달 만에 음원 차트 1위로 역주행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꾸준히 조회수를 경신 중이다. 박정민의 출연으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은 해당 영상은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기록했고, 현재 조회수 4200만 회를 넘어서며 두 사람이 처음 호흡을 맞췄음에도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했다.
지난해 9월 미니 2집 '오'(O) 이후 약 1년 만에 공개된 '굿 굿바이'로 또 한 번 '믿고 듣는 아티스트'의 존재감을 증명한 화사. 무한한 음악 스펙트럼과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으로 한계를 넓혀가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도 큰 관심이 모인다.
hmh1@news1.kr
관련자료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