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소식

더보이즈 측 "QWER 응원봉 변경 논의 불발, 법적 강력 대응"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7

본문


'겹치지 응원봉' 이슈에 얽힌 더보이즈 측이 QWER 측에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더보이즈 소속사 원헌드레드 측은 26일 공식 입장을 통해 "최근 더보이즈 공식 응원봉과 QWER 응원봉의 디자인 유사성으로 인해 팬 여러분께서 겪은 혼란과 불편에 깊이 공감하며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응원봉은 아티스트와 팬덤을 이어주는 소중한 상징이기에 논란 자체만으로도 마음 불편하셨을 더비 분들의 감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원헌드레드 측은 해당 사안을 인지한 후 QWER 측과 논의를 이어오며 디자인 변경 등을 요청했지만, 문제는 최종적인 결론에 이르지 못했다는 것.

원헌드레드 측은 "논란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리며, 당사는 향후에도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법적 절차를 포함해 유관 기관들과 연대하여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 "당사는 앞으로 더보이즈와 더비가 함께 만들어온 소중한 상징성이 소홀히 다뤄지지 않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 팬 여러분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원헌드레드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논란은 최근 QWER이 첫 번째 월드투어 '로케이션' 서울 공연과 관련해 공식 응원봉을 공개한 것이 시발점이 됐다. QWER 응원봉이 더보이즈가 2021년부터 사용하던 확성기 모양과 유사했던 것.

디테일한 색상, 포인트 등은 다르지만 미니 확성기 자체를 활용한 것에 더보이즈 팬들은 불쾌감을 내비쳤고, QWER 팬들은 "바꿀 수 없다"는 기조로 결국 팬덤 싸움이 됐다. 원헌드레드 측은 팬들의 시정 요구에 현 내부 상황을 입장을 낸 것으로 보인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리미엄 광고 ⭐
유료 광고
Total 4,87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Member R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