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영 탈퇴·재계약·軍 입대..CIX, 마의 7년 앞둔 아이돌의 고민 [★FULL인터뷰]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6
본문
보이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멤버 변화와 함께 이미지도 화끈하게 변신시켰다.
CIX(BX, 승훈, 용희, 현석)는 최근 서울 중랑구 면목동의 한 카페에서 여덟 번째 미니앨범 '고 챕터 1 : 고 투게더(GO Chapter 1 : GO Together)'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고 챕터 1 : 고 투게더'는 CIX의 'GO' 연작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첫 앨범이다. 전작인 '헬로(HELLO)'와 '오케이(OK)' 시리즈를 잇는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담은 신보로 죄와 구원, 사랑의 본질에 대한 처절한 고민 끝에 얻게 된 응답과 이에 대한 이해와 확신의 이야기들을 그려냈다. 리더인 BX가 타이틀곡을 포함한 세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해 CIX만의 음악 스타일을 완성도 있게 표현했다.
CIX는 2019년 7월 데뷔 전부터 '배진영 그룹'이라고 불릴 만큼 유독 배진영에 포커스가 많이 맞춰졌었다. 배진영이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보이 그룹 워너원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기 때문. 하지만 배진영은 지난해 8월 C9엔터테인먼트와의 7년 전속 계약 종료와 함께 팀에서 탈퇴했다. 현재는 아우라엔터테인먼트에와 계약 후 솔로 활동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 인터뷰는 배진영 탈퇴 후 CIX가 처음으로 취재진들과 대면하는 자리여서 배진영에 대한 질문은 빠질 수 없었다. CIX는 "사실 고민이나 걱정이 없을 수가 없지 않나. 갑자기 멤버가 바뀌고 곧 있을 콘서트를 대비해서 모든 안무를 다 재정비해야 되는 등 심리적인 걱정이 다 얽혀있었는데 우리끼리 '그냥 하자. 아무 생각 없이 그냥 해보자. 네 명이서 똘똘 뭉쳐서 하자'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라고 밝혔다.
탈퇴는 했지만 CIX의 우정은 여전했다. 현석은 배진영과 나쁘게 지내지 않고 있다면서 "가끔 안부도 묻고 연락한다. 몇 년 동안 팀에 일원이었고 우리가 정도 많은 편이라 연락도 가끔씩 하면서 안부를 묻는다"라고 말했다.
CIX는 이번 앨범 콘셉트 포토를 위해 상의 탈의를 감행하기도 했다. 탄탄한 피지컬에 순백의 날개를 달고 등장한 멤버들은 천사 같은 비현실적인 비주얼과 치명적인 포즈로 절제된 섹시미를 드러냈다.
승훈은 "상의 탈의는 우리들의 의견도 있긴 한데 회사의 의견이 크긴 했다. '사진 한 장을 위해서 상의 탈의를 하자'는 것보다 우리 세계관에 있어서 날개를 포함한 상의 탈의는 중요한 오브제였다. 전 앨범 뮤직비디오에서 현석이가 상의 탈의 후 등·허리만 보여준 적이 있긴 한데 지금은 성숙해지기도 했고 '그때 사용했던 상의 탈의와 오브제를 과감하게 보여주자'라는 의견이 나와서 촬영 한 달 전부터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며 멋지게 촬영했다"라고 밝혔다.
오래 준비한 만큼 만족도는 당연히 높았다. 승훈은 "물론 공개된 상의 탈의 재킷에는 가려진 부분이 많지만 앨범에는 과감한 사진들도 많아서 난 만족하고 있다"라며 웃었다.
그렇다면 멤버들이 꼽은 상의 탈의 1등은 누구일까. 현석은 "내가 생각했을 땐 승훈, 용희 형이 과감하게 노출하기도 했고 근육이 잘 보이는 멤버들이라 두 명이 만족스러운 것 같다", 승훈은 "느낌이 좀 다르다. 나랑 용희는 과감하게 보여주는 섹시미였다면 BX와 현석은 간질간질하게 잘 안 보여주는 섹시미다"라고 말했다.
2019년 7월 23일 세상 밖으로 나온 CIX는 내년에 데뷔 7주년을 맞이한다. 또한 형 라인 멤버 BX와 승훈은 각각 1998년, 1999년생으로 군 복무도 앞두고 있다. 지난해 8월 배진영이 전속 계약 종료와 함께 팀에서 탈퇴한 터라 남은 네 멤버들의 고민은 더욱더 클 것으로 보인다.
CIX는 마의 7년을 앞두고 재계약과 군 입대 계획도 공개했다. 리더인 BX는 "재계약 관련해서는 회사랑도 오래 전부터, 이야기한지는 오래 됐다. 멤버들과도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고 회사와도 소통을 자주 하고 있어서 아직 확실히 정해진 건 없는데 멤버들도, 회사도 CIX라는 이름으로 팬분들을 오래 만나고 싶다는 마음은 똑같다"라고 밝혔다.
승훈 역시 "'CIX라는 이름은 잃지 말고 유지하자'는 게 우리 네 명의 큰 뜻이어서 현재 다 같은 마음으로 활동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입대 계획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말을 아꼈다. BX는 구체적이진 않더라도 예상하고 있는 군 입대 계획을 묻자 "아직 없다"라고 대답했다.
CIX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고 챕터 1 : 고 투게더'는 지난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관련자료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