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토도사|먹튀검증정보커뮤니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EOS 파워볼 조작? 기술적 분석을 통한 팩트 체크!

EOS 파워볼 조작 의혹? 확실하게 알아 봅시다!

 

EOS 파워볼에 원리 및 조작이 가능한 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대한검증연합회 운영진 입니다. 오늘은 동행복권 파워볼 중단이 된 것이나 마찬가지일 정도로 하루 세 번 6시간 간격으로 추첨이 이뤄지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기존 동행복권의 파워볼을 대체할 수 있는 게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엔트리 EOS 파워볼이 "원리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 또는 밸런스를 통한 조작이 있을 수 있는지?" 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 합니다.

 

EOS 파워볼 뜻과 원리 설명
암호화폐 가운데 기술력으로 큰 이슈를 받았던 EOS 코인에 블록체인 정보를 바탕으로 조합된 파워볼 게임이 바로 EOS 파워볼 입니다. ESO Tracker(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트랜젝션 내에 블록 번호와 해시 코드로 암호화 된 내용에 담긴 숫자를 조합하여 일반볼 · 파워볼 · 대중소 등을 구현한 다소 복잡한 수준의 미니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와 같은 복잡한 과정으로 파워볼 추첨 방식을 이루고 있을 때 일반적인 이용자들이 조작 여부를 인지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게다가 엔트리(Ntry)는 과거 사다리 유출픽으로 인한 전력이 있던 네임드(Named)에 소속된 자회사로써 다시 유출픽이나 밸런스를 하지 않을 것이라 단정을 짓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엔트리가 공개한 EOS 파워볼 추첨 방식을 통해 저희 대한검증연합회에서 기술적인 검증을 진행 해봤습니다.

 

엔트리 EOS 파워볼 추첨 방식에 대한 설명
아래는 엔트리에서 공개한 추첨 방식 3가지에 관한 설명을 여러분들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설명을 드리며, 이 과정에서 밸런스와 유출픽에 대한 오해의 요소와 합리적으로 의심을 할 수 있는 부분 역시 한번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시간대 별 이오스 코인 블록체인 데이터 수집

첫 번째로 EOS 코인에서 발생되는 블럭 데이터를 ESO Tracker 웹 사이트에서 활용한다는 점 입니다. 매 2분 50초와 7분 50초에 생성된 이오스 코인에 블럭 번호와 트랜잭션 값을 가져다 쓴다는 점인데, 여기서 한 가지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매 2분 50초와 7분 50초에 정확하게 블럭의 데이터를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분명히 0.1초 차이로 자기들의 원하는 값으로 고를 수 있지 않는지에 대한 의심인데, 이렇게 된다면 파워볼의 결과가 완전히 뒤바뀌어 버리게 됩니다.

 

확실한 블럭 데이터 선별 기준이 필요함
따라서 위와 같은 조작에 대한 의구심을 지우기 위해서라도 엔트리 측에선 보다 확실한 선별 기준을 제시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테면 매 2분 50초와 7분 50초에 끝 자리가 0이나 1으로 끝나는 블럭의 데이터로 추첨을 한다던지 하는 방식으로 해야 엔트리 측에서 결과를 0.1초 차이라도 자신들이 원하는 결과를 고르지 못했다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말 입니다. 그게 아니라고 한다면 완벽히 조작이나 밸런스가 없다고 단정을 짓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2. 16진수 해시코드를 복호화 하여 변환함
16진수는 컴퓨터 통신 0과 1로 이뤄진 2진수 코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수열로써 이오스 코인의 블록체인 트랜잭션 값은 16진수 코드인(해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10진수로 복호화하면 숫자로 표현을 할 수 있으며 저희 대한검증연합회에서 확인을 해본 결과 모두 복호화된 값으로 정상적으로 추첨을 하고 있었습니다.

16진법 계산기를 통해 해시코드를 숫자로 계산을 할 수 있기에 한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3. 합산된 결과 값을 10과 28로 나누어 추첨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법으로 수집된 정보를 10으로 나눠 나머지 2의 값이 파워볼의 값이고, 28으로 나눠 나머지 2+1의 결과값이 일반볼의 결과로 추첨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파워볼은 0부터 시작하고, 일반볼의 경우 1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28으로 나눈 값에 나머지에 1을 더하는 공식입니다.

이러한 공식을 바탕으로 엔트리에서 별도의 조작이나 누락 없이 잘 이행하고 있는 지가 가장 큰 관건이며, 핵심입니다. 만약 누락된 결과를 단 한번이라도 제공한 적이 있다면 EOS 파워볼의 전체적인 신뢰도는 0% 입니다.

 

추첨 시간 및 과거 데이터 검증 결과
엔트리 측에서 주장하는 매 2분 50초와 7분 50초가 정확하게 지켜지고 있는지? 저희 운영진이 확인을 해본 결과 아직까진 생성된 트랜잭션 수와 비례하여 크게 오차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과거 데이터를 통해 임의로 수 백개의 추첨 결과에 대한 검증 절차를 거쳤으나 마찬가지로 조작의 증거는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안심할 것이라 아니라 언제든지 조작 개입 권한이 있는 엔트리를 주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행복권 파워볼 종료로 인한 엔트리의 시장 독점
과거 네임드 사다리와, 다리다리, 달팽이 레이싱 등 다수의 미니게임을 제공하고 유출픽 논란으로 인해 전력이 안 좋은 업체에 소속된 엔트리가 얼마나 공정하게 게임을 운영할 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특별한 파워볼 대체 게임이 없게 되었습니다.

밸런스와 유출픽으로 인한 놀이터와 이용자들 간에 다툼 소재가 없도록 그 누구보다 게임을 공정하게 운영하고 철칙을 지켜야 하며, 반대로 이용자들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조작 및 개입의 문제를 항시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저희 대한검증연합회는 다음에도 더욱 특별하고 알찬 정보로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주간 인기순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