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토도사|먹튀검증정보커뮤니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텍사스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3베럴 블러프

TODOSA 1 31 0

 

3베럴 블러프로 상대의 빅 핸드를 꺽는 방법을 배워보자.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포커에서 이긴다는 철칙만을 내세우는게 아닙니다. 플레이하기 힘든(다루기 힘든) 특별한 수들을 마스터 했을 때 적게 이기고 많이 이기는 차이가 발생합니다. 포커 전략 시리즈중 첫단계에서 우리는 텍사스홀덤의 10가지 기본 수를 소개하고 그 10가지 수를 통해 어떻게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 정확하게 보여줄겁니다. 오늘은 3베럴 블러프, 속칭 포커기술 중 에서도 ‘무법자’라고 불리는 기술에 대해 다뤄 보겠습니다. 3베럴 블러프는 모든 스트릿(플랍, 턴, 리버)에 베팅을 하여 상대로 하여금 압박을 느껴 그들의 베스트 핸드를 꺽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본문글을 참조하시어 나만의 홀덤노하우 와 홀덤필승전략 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텍사스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3베럴 블러프


3베럴 블러프는 무엇이며 언제 하는 것인가.

3베럴 블러프의 의미는 기본적으로 프리플랍에 베팅한 사람이 플랍, 턴, 리버에 모두 베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여기서 벳도 처음에 벳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Initial raiser라고도 합니다.) 3베럴 블러프는 모든 상대에게 효과적일 수 있지만 콜링스테이션(상대의 베팅에 콜을 자주하는 사람)에게는 종종 반대의 결과, 다른말로는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를 잘 생각하고 플레이해야 됩니다. 3베럴 블러프가 효과적이려면 당신은 당신의 핸드를 어떤 핸드로 표현하고 싶은지 정확히 인지해야되며 상대또한 당신의 생각대로 따라 올 실력(능력)이 있는 사람이여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홀덤솔루션 이 필요합니다.

 

텍사스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3베럴 블러프


3베럴 블러프는 어떤 테이블에서 하며 왜 하는 것인가.

3베럴 블러프가 효과적이려면 당신은 플랍,턴,리버에 큰 판을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칩을 가지고 있어야 됩니다. 이 것이 의미하는 것은 3베럴 블러프는 자신과 상대의 스택(칩의 보유량)이 충분히 많은 상황일때만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온라인 토너먼트를 하고 있고 20bb(빅 블라인드의 20배에 해당되는 칩)을 가지고 있다면 3베럴 블러프는 생각안하는게 좋습니다. 포커에서 성공하는 큰 요인중 하나가 바로 상대보다 안좋은 핸드로 팟을 가져가는 것이며 잘 행해진 3베럴 블러프는 포커에서 어떤 방법들(수)보다 더 효과적입니다(의역했습니다). 3베럴 블러프는 당신보다 더 좋은 핸드를 가진 플레이어들을 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베스트 핸드를 가지고 있을 때 상대들을 교란시키고 또한 많은 돈을 딸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들을 참조하시어 홀덤돈따는법 에 대해서 숙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텍사스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3베럴 블러프


3베럴 블러프를 올바른 방법으로 하는 것.

당신이 3베럴 블러프를 당신의 게임(홀덤)에 사용해야만 하는 것은 단지 핸드가 없을때도 돈을 딸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당신의 핸드 레인지(범위)를 적절히 유지시켜주며(상대가 당신의 핸드를 읽기 어렵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베스트핸드로 모든 스트릿(플랍, 턴, 리버)에 베팅할 때 또한 상대로 하여금 쉽게 돈을 딸 수 있습니다.(상대가 당신이 자주 3베럴 블러프를 하니까 진짜 블러프인줄 알고 콜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3베럴 베팅을 하는 이유를 모르고 한다면 이 것은 당신의 돈을 앗아가는 심각한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이러한 컨셉들(3베럴 블러프)이 당신에게 새롭다고 가정하기 때문에 우리는 3베럴 블러프를 간단하고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통해 나만의 홀덤필승법 을 터득하시기 바랍니다.

 

텍사스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3베럴 블러프


플랍에서 베팅하기

초보자들도 프리플랍에서 먼저 베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플랍이 열렸을 때 연속으로 베팅을 해야하는지 결정하는 것은 약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3베럴 블러프의 시작은 연속해서 베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보드(플랍)에 베팅을 연속으로 해야되는지 이해 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우리는 지금 3베럴 블러프를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당신이 플랍,턴,리버에 벨류베팅(상대보다 좋은 핸드를 가지고 상대가 콜하게끔 하는 베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것도 안맞았다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플랍이 플러쉬나 스트레이트를 만들 수 있는 보드인지 아닌지를 보는 것입니다. 가령 J♣ T♣ 7♣ 같은 플랍은 K♦ 8♣ 2♠ 보다 아주 쉽게 플러쉬나 스트레이트로 연결 될 수 있습니다. 연속해서 베팅할 때는 K♦ 8♣ 2♠처럼 드라이(플러쉬나 스트레이트 보드가 없는 플랍)한 보드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고려해야 될 것은 중간카드 가진 상대들은 프리플랍에서 베팅한 당신의 핸드 범위를 빅카드(AA,KK등)로 생각하기 때문에 플랍이 열렸을 때 상대의 핸드 범위에 어긋나는 플랍에서 베팅을 연속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텍사스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3베럴 블러프


턴에서 베팅하기

턴에서 연속적으로 베팅하는 것을 결정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며, 이 것은 보드가 어떻게 나왔는지(턴 카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장큰 핵심은 턴 카드가 상대가 당신의 핸드 범위를 생각하고 있는 카드중 하나가 나왔을 때 베팅하는 것이며 상대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카드가 나왔을 때 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턴 카드가 하이카드(A,K,Q,J등)거나 보드에 깔린 카드보다 높은 카드가 나왔을 때 베팅을 계속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턴 카드가 보드카드(3장)중 2번째로 높은 카드보다 높은 카드가 나왔을때도 연속적으로 베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랍에서 당신이 베팅을 했는데 상대가 콜을 했을 경우에 상대의 레인지는 대부분 탑페어거나 미들페어이기 때문입니다. 턴 카드가 보드에 깔린 카드보다 높은 카드일경우에는 상대가 가지고 있던 탑페어나 미들페어가 점점 더 약한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턴 카드가 보드에서 페어를 맞췄을때는(ex- 7 K 3 7) 일반적으로 베팅을 연속적으로 하기에는 좋지 않은 보드입니다.

 

텍사스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3베럴 블러프


리버에서 베팅하기

3베럴 베팅을 하고 나서 마지막 베팅의 사이즈는 3베럴 블러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3베럴 베팅을 하고 나서 라고 말했는데 프리플랍을 포함한 플랍,턴까지의 상황을 말하는 부분입니다.) 우리는 턴까지 콜을 받은 상태라는 것을 기억해야됩니다. 빅카드, 즉 보드에 깔려있는 카드보다 높은 카드가 나왔을때는 3베럴 베팅을 하는 것이 좋지만 드로(플러쉬나 스트레이트)를 완성시키지 않는 카드안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측면을 생각해야 되는 것은 턴카드가 보드를 어떻게 만들었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끔 상대가 미들페어나 탑페어에 턴에서 드로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에 턴에서 콜한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턴카드가 보드를 굉장히 많은 드로를 유발시켰지만 리버카드가 안전한 카드(드로를 완성시키지 않는 카드)라면 3베럴 베팅을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텍사스홀덤의 10가지 필수 전략! 3베럴 블러프


3베럴의 힘

당신은 3베럴 블러프의 힘을 알았습니다. 탐 드완과 필 아이비가 맞붙은 ‘하이 스텍 포커’ tv프로그램에서 탐드완은 필아이비에게 빅블라인드 포지션에서3베럴 블러프를 합니다. 아이비는 말도 안되는 콜을 거의 할뻔 했지만 결국 그는 3베럴 블러프의 힘에 포기하고 맙니다. (이 때의 상황은 아이비 Ad6d, 탐 드완은 9s8s. 필 락이 A9으로 레이즈 3600, 콜러 3명 아이비 포함, 탐 드완이 빅블라인드에서 isolate-bet 28000, 다 폴드하고 아이비 콜. 아이비와 드완 둘다 딥스택.보드KsQs10c. 탐드완 팟의 60%정도 벳. 아이비 콜. 턴 3s. 탐드완 다시 거의 팟벳. 아이비 콜. 리버 6c. 탐드완 팟의 60%벳. 아이비 장고. 폴드. 위의 글과는 보드가 정반대로 나왔지만 어쨌든 3베럴 블러프가 성공할 수 있는 보드였네요. 결론적으로 상대의 핸드리딩이 정확해야 3베럴 블러프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다룬 내용의 글로 인해서 독자 여러분들도 높은 홀덤승률 을 만드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 Comments
토도사 04.17 19:45  

제휴보증업체
하이로우게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