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토도사|먹튀검증정보커뮤니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베트남 축구, 베트남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를 베트남찌라시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대륙에서 동남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축구순위 2위 국가로  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축구에 열광합니다. 축구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로 왜 베트남 사람들이 축구에 열광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축구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
 

베트남 사람들이 축구를 응원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internet)
베트남 사람들이 축구를 응원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internet)

 

베트남은 1980년대와 1990년대에 베트남 축구의 인기가 상승하며 이전에는 크게 중요한 스포츠로 여겨지지 않았지만 지금은 베트남 사람들이 즐기고 응원하는 하나의 문화요소가 자리 잡혀있습니다. 

 

1. 베트남 전통적인 게임
 

축구는 베트남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베트남 전통적인 게임 중 하나인 da cau(제기차기)는 공을 다루는 족구와 유사하며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즐겨졌습니다. 따라서 축구는 베트남 문화에 뿌리 깊게 자리 잡았고 아직까지도 베트남 사람들은 베트남의 제기차기를 즐겨 친구 또는 지인들과 즐겨하는 스포츠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2. 주요 리그 방송
 

베트남 사람들은 유럽 주요 리그와 아시아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케이블 / 위성 TV 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7-18 시즌부터 미국의 스포츠 채널 ESPN은 베트남에서 EPL과 La Liga를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베트남사람들이 유럽 축구와 아시아 축구를 실시간영상으로 볼 수 있게 해 주어 더욱더 축구에 열광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3. 적극적인 투자
 

베트남 현지 축구 클럽 또는 유소년 클럽들은 베트남 국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축구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며 현재까지 베트남 축구연맹은 약 7000개의 축구 학교를 설립하고 수백만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이 축구를 더 좋아하게 만들며 열광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4. 베트남 대표팀 성적
 

베트남 국가대표팀 (이미지 출처: internet)
베트남 국가대표팀 (이미지 출처: internet)

 

베트남 대표팀 성적은 베트남의 역사적 배경으로 보았을때 이겨야 산다라는 베트남 사람들의 투철한 정신이 있기 때문에 축구에서만은 꼭 이길 것을 바라는 모든 베트남사람들의 한 가지로 통일되는 마음이 있으며 대표팀을 응원하며 모두가 서로 하나가 되어 축구에서 이기면 모든 베트남사람들의 크나큰 주요 행사가 되어 도로에 깃발을 들고 빵빠레를 외치며 모든 베트남사람들이 축구에 열광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5. 사회적 인식
 

베트남의 경제성장과 함께, 사람들의 생활 수준도 개선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베트남 사람들은 축구를 즐길 수 있는 여유와 시간을 가지고 직접 축구팀을 만들어 축구를 즐기며 하나의 이야깃거리가 되고 있는 만큼 많은 베트남사람들에게 사회적  인식이 좋아지고 있고 따라서 더욱더 베트남사람들이 가까이하는 스포츠가 됨에 많은 사람들이 축구에 열광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베트남사람들이 축구에 열광하는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이처럼 베트남은 축구에 굉장히 관심이 많으며 특히나 베트남의 축구대표팀의 성적과 승리에 크게 열광하며 거리에 많은 사람들이 나와 서로가 하나가 되어집니다. 옛날 한국의 2002년 한일 월드컵 붉은악마 치장으로 거리에 나와 응원하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0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