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토도사|먹튀검증정보커뮤니티

5월26일 KBO 두산 SSG 국내야구분석 승부예측 스포츠분석

TODOSA 1 82
5월26일 KBO
두산 SSG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61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두산
두산은 직전 삼성과의 3연전에서 위닝시리즈를 기록했다. 위닝시리즈를 기록하긴 했지만 선발과 불펜의 엇박자가 있었고 타선에서도 안타개수는 많았지만 1차전을 제외하면 득점 생산능력이 좋지 않았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였다. 그리고 오늘부터 SSG와 3연전을 치르게 된다.
선발 알칸타라(5승 2패 1.29)는 직전 KT와의 경기에서 8이닝 1피안타 5K 2BB 무실점을 기록했다. 6연속 QS피칭 달성에 성공했는데 포심, 슬라이더, 포크볼의 힘, 제구가 상당히 준수한 상황! 올시즌 SSG와는 첫 맞대결이고 최근 흐름도 상당히 좋은만큼 오늘 경기 역시 준수한 피칭이 예상된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3연투 여파가 있는 박치국, 정철원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 SSG
SSG는 직전 LG와의 3연전에서 루징시리즈를 기록했다. 선발 경쟁에서 밀렸던 1,3차전에서 패배를 기록했는데 마운드 문제도 있었지만 타선이 텨져주지 못했다는 점도 상당히 아쉬웠던 부분! 그래도 최근 4경기 연속 홈런포를 가동하고 있다는 점은 나름 긍정적으로 볼만한 부분! 그리고 오늘부터 두산과 3연전을 시작하게 된다.
선발 박종훈(1승 4패 4.86)은 직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4이닝 4피안타 2K 2BB 3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투심과 커브의 힘이 나쁘진 않았지만 제구문제로 인해 2개의 2루타를 허용하는 등 조기강판 당하고 말았다. 다만 올시즌 제구가 개선됬던 경기들도 있었고 지난 두산전에서 6이닝 1실점을 기록했던만큼 오늘 안정적 피칭을 기대해볼만은 하겠다. 그리고 오늘불펜에서는 어제 40구를 던진 백승건과 41구를 던진 문승원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 결론
1차전 승리는 SSG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두산선발 알칸타라의 피칭기대치가 높긴 하다. 다만 SSG선발 박종훈 역시 지난 두산전 성적이 좋았고 제구 개선이 되는 모습을 보여줬던만큼 오늘 안정적 피칭이 예상되는 상황! 또한 오늘 SSG는 필승조 운영에 전혀 문제가 없는반면 두산은 정철원, 박치국이 3연투를 펼쳤기 때문에 오늘 출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 따라서 오늘 두산선발 알칸타라가 7~8이닝 위력투를 펼치지 않는이상 마운드 경쟁에서 두산이 앞서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SSG가 직전 시리즈 타선의 힘이 좋지 않았긴 했지만 두산역시 많은 안타를 때려낸 경기에서 득점 기복을 드러낸 바 있다. 그래도 SSG타선은 최근 4경기 연속 홈런포를 가동하고 있는만큼 오히려 타선경쟁에서는 SSG가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점들을 감안해본다면 SSG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두산 패
◎ 두산 핸디 패
◎ 언더

, , , , ,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Pinterest Tumblr blogger
1 Comments
토도사 2023.05.26 11:51

토도사 공식제휴업체 소개입니다.

추가입금 보너스 3+1 ~ 50+10 등 순도 높은 혜택 가득한 타이거 바로가기

타이거 바로가기

최신경기등록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