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토도사|먹튀검증정보커뮤니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오재원 마약 불똥, 현장으로 튀나...수면제 대리 처방, 현역 선수 밝혀지면 '대충격'

최애가슴 1 80 0
연합뉴스[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오재원 불똥, 현장까지 튀나.

단순 개인 일탈로 끝나면 좋으련만, 좋지 않은 불똥이 KBO리그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생겼다. 오재원 마약 논란이 KBO리그 흥행에 악재가 될 수도 있다.

2024 시즌 KBO리그가 개막했다. 지난 주말 야구에 갈증을 느꼈던 관중들이 경기장을 꽉꽉 메우며 '야구 인기 죽지 않았다'를 제대로 보여줬다.

걱정도 있었다. 개막을 앞두고 국가대표 출신 오재원이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것이다. 얼마 전까지 현역 선수로 그라운드를 누비고, 해설위원으로도 일했던 스타 플레이어 출신 선수가 여러 여성들과 필로폰을 투약했다는 사실 자체가 큰 충격이었다.

오재원이 구속 수감되며 일단 사태가 일단락되는 듯 했다. 하지만 한 매체가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오재원의 수면제 불법 투약을 도왔다는 보도를 하며 꺼지던 불이 다시 지펴졌다.

오재원은 현역 시절부터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수면제를 사용해왔고, 의존도가 커지며 사실상의 중독 수준까지 갔던 것으로 알려졌다. 수면제를 처방받아 먹는 건 불법이 아니다. 하지만 정해진 용량을 초과하면, 사실상 마약 역할을 한다. 그래서 자신이 처방받을 수 없으니, 주변 사람들에게 대리 처방을 부탁하고 약이 필요한만큼 손을 벌리는 사람 수도 점점 더 늘어나게 된 것이다. 자신이 운영하는 야구 아카데미 학생 뿐 아니라, 그 가족에게까지 손을 뻗쳤다.

연합뉴스문제는 대리 처방이 불법인 걸 알면서 도왔다면, 그 도운 사람도 범죄로 기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죄의 경중을 떠나, 엄청난 이슈가 된 이번 사건에 연루가 됐다는 것만으로도 이미지에 먹칠을 할 수 있다.

다른 사람보다, 현재 프로 무대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선수라면 더욱 치명타다. 시즌 중 경찰 조사라도 받게 된다면, 자신과 팀에 엄청난 손해임은 물론 팬들의 관심이 그쪽으로 집중되며 흥행에도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 특히, 오재원의 전 소속팀 두산 베어스 선수들은 억울하게 좋지 않은 시선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일단 두산은 이번 논란에 연관된 선수가, 자신들의 선수는 아닌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아직까지 KBO에 이 문제로 자진 신고를 한 선수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제공 스포츠조선

스포츠조선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기사 섹션 분류 안내

스포츠 기사 섹션(종목) 정보는 언론사 분류와 기술 기반의 자동 분류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오분류에 대한 건은 네이버스포츠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오분류 제보하기 가이드 닫기

, , , , ,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Pinterest Tumblr blogger
1 Comments
토도사 03.27 10:46

라이거 가입첫충 30% 대단한 입플혜택
안전업체 완벽확인 강력추천업체
라이거 가입첫충 30% 대단한 입플혜택

포토 제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