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토도사|먹튀검증정보커뮤니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환상 오버헤드킥' 전북 영건 전병관 "헤딩 자신없어 발 갖다대"

백마탄환자 1 108 0
역전승의 주인공 전병관
역전승의 주인공 전병관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헤딩은 자신이 없어서 그냥 발을 갖다 댔는데 그게 잘 맞았네요."

위기의 전북 현대를 2연승으로 이끈 21세 '영건' 전병관은 득점 과정을 이렇게 설명했다.

전북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서울에 3-2 역전승을 거뒀다.

팽팽하던 승부는 후반 4분 전병관의 '원더골'에 갈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function googleBodyAd(conBoxName, conPosName, adCodeID) { var adBodyBox = document.querySelector(conBoxName); var adBodyPos = document.querySelector(conPosName); console.log(adBodyPos, adBodyBox); if (adBodyPos){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isplay(adCodeID); }); } else if (adBodyBox) { setTimeout(function(){ googleBodyAd('.article-ad-box .area01','.article .article-ad-box .area01','div-gpt-ad-1588124879138-0'); googleBodyAd('.article-ad-box .area02','.article .article-ad-box .area02','div-gpt-ad-1666334838950-0'); } , 1000); } })();

오른쪽에서 김진수가 띄워준 크로스를 전병관이 오버헤드킥으로 마무리해 서울 골망을 출렁였다.

'올 시즌 가장 멋진 골'로 뽑혀도 손색이 없을, 아름다운 장면이었다.

전병관은 전북의 막내급 공격수다.

U-22(22세 이하) 자원으로, 올 시즌을 앞두고 대전하나시티즌에서 전북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다. 이날 넣은 골은, 그의 전북 데뷔골이다.

경기 뒤 기자회견장에 들어온 전병관은 다소 얼떨떨해하는 기색이었으나, 목소리는 매우 차분했다.

그는 득점 상황을 설명해보라는 말에 "진수 형이 크로스를 너무 잘 올려주셨다. 내가 헤딩은 자신이 없어서 그냥 발을 갖다 댔는데 그게 잘 맞았다"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골 넣고 기뻐하는 전병관(33번)
골 넣고 기뻐하는 전병관(33번)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북은 올 시즌 리그 개막 6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등 크게 부진했다.

단 페트레스쿠 감독이 부진에 책임을 지고 물러났고, 지금은 박원재 코치가 감독대행으로 팀을 지휘하고 있다.

박 대행 체제 아래서 이날까지 2연승을 올리며 반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박 대행은 초반 팀 성적이 안 좋다 보니 새내기인 전병관이 크게 위축된 모습이었으나 최근에는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전병관은 "이제 확실하게 어떤 플레이를 해야 할지를 알고 축구를 하기 때문에 자신감 있는 플레이가 나오고 있다. (코치진이) 내가 잘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살려주셔서 더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팀이 어려울 때 자신의 시즌 마수걸이 골을 뽑아낸 전병관은 전북의 확실한 반등을 믿는다.

그는 "전북은 강팀이고, 또 충분히 더 올라갈 수 있는 팀"이라면서 "이기는 생각만 하고 있다"고 힘줘 말했다.

[email protected]

, , , , ,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Pinterest Tumblr blogger
1 Comments
토도사 04.21 01:07

NEOMBET 업계최고 40% 첫충
안전업체 완벽확인 강력추천업체
NEOMBET 업계최고 40% 첫충

포토 제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