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포항, 아산에서 '멀티 플레이어' 김승호 영입! 스페인 유학파의 기술 가미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뉴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6
본문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포항스틸러스가 스페인 무대와 K리그에서 경험을 쌓은 멀티 플레이어 김승호를 영입해 중원을 보강했다.
포항은 27일 김승호 영입을 발표했다. 1998년생 김승호는 대학교 중퇴 후 스페인 라리가 CD 레가네스에 입단하며 유럽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K3 대전코레일FC, 화성FC에서 경험을 쌓았다. 2023시즌 충남아산FC로 이적한 김승호는 3시즌 동안 93경기에 출전해 5골 1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핵심으로 활약했다.
김승호는 정확한 전진 패스와 동료를 활용한 패스워크가 강점인 중앙 미드필더다. 뛰어난 전술 이해도를 바탕으로 볼 소유와 탈압박에 능하며, 이러한 장점을 살려 윙어와 레프트백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자원이다. 날카로운 왼발에서 나오는 패스와 슈팅은 상대 수비에 위협적인 무기로 평가된다. 포항 구단은 '기존 포항스틸러스의 전력에 그의 장점이 더해지며, 공격 전개에 새로운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김승호는 "포항스틸러스 팬분들께는 아직 생소한 선수일 수 있지만, 몇 경기 안에 어떤 선수인지 보여드릴 각오가 돼 있다"며 "팀에 빠르게 녹아들어 하루빨리 스틸야드에서 뛰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그라운드에서 증명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사진= 포항스틸러스 제공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