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리그 3연패의 주역’ 이청용, 울산과 결별...“모든 순간 기억하겠다”
작성자 정보
- 토도사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 조회
- 목록
본문

[포포투=정지훈]
리그 3연패의 ‘주역’ 이청용이 울산과 동행을 마무리한다.
울산 HD는 25일 공식 채널을 통해 “이청용 선수가 울산 HD와의 여정을 마무리합니다”라며 공식 발표했다.
이어 “그라운드 위에서의 헌신과 책임감은 팀과 동료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되었고, 울산이 걸어온 길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울산이라는 도시에서 보낸 시간, 팀과 함께한 환희의 순간, 동료들과 나눈 땀과 열정, 그리고 팬들에게 안겨준 기쁨까지 빅 크라운에서 함께 쌓아온 모든 순간을 오래 기억하겠습니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청용은 11년 간의 유럽 선수 생활을 마치고 2020시즌을 앞두고 울산에 입단했다. 몇 단계 높은 드리블 실력과 타고난 축구 센스로 팬들을 현혹시키며 K리그 인기 상승에 기여했다. 그의 실력뿐만 아니라 그라운드 안팎에서 모범적이고 팀 헌신적인 태도를 보여주며 울산의 주장 완장을 차기도 햇다.
성적도 최고였다. 이청용은 2022년에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울산의 리그 우승을 이끌며 MVP를 수상했다. 이후에도 울산의 핵심으로 활약하며 리그 3연패에 기여했고, 2020년에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그러나 2025시즌이 마지막이었다. 이청용은 이번 시즌 주전이 아닌 교체 멤버로 활약했고, 팀은 리그 9위라는 아쉬운 성적으로 마무리하며 계약 기간이 종료됐다.
정지훈 기자 rain7@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자료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