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아스널 잡고도 방심 없다… 캐릭 맨유 감독의 경고 "풀럼, 절대 쉬운 상대 아니다"
작성자 정보
- 토도사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 조회
- 목록
본문

(베스트 일레븐)
3연승에 도전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수장 마이클 캐릭 감독이 풀럼 FC와의 대결을 앞두고 방심은 금물이라며 선수단에 경고 메시지를 전했다.
캐릭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일 밤 11시(한국 시각) 올드 트래퍼드에서 예정된 2025-20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에서 풀럼과 맞붙는다. 최근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널을 연달아 꺾으며 분위기를 완전히 반전시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장에서는, 이번 풀럼전이 상위권 경쟁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된다. 전력과 최근 흐름만 놓고 보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우세하다는 분석도 나온다.

그러나 캐릭 감독은 풀럼을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영국 매체 <메트로>에 따르면, 캐릭 감독은 "선수들은 좋은 상태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어려운 경기이자 힘든 도전이 될 것"이라며 "마르코 실바 감독은 풀럼을 정말 잘 조직된 팀으로 만들어 놓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홈 경기라는 이유만으로 당연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라며 방심을 경계했다.
한편 캐릭 감독은 이적 시장 마감을 이틀 정도 앞둔 상황에서 추가 보강 가능성도 완전히 닫아두지는 않았다.
캐릭 감독은 "현재는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며 "추가 영입이 절대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많은 일이 벌어질 수 있고, 다양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어떤 것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고, 어떤 것은 그렇지 않다"고 말해, 이적 시장 막판까지 유연하게 대응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관련자료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