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폭행했다면 앞으로 감독 안한다" 신태용 감독, 정승현 '뺨' 치는 장면 공개...폭행vs친근감 제스쳐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뉴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1

본문

▲ ⓒ중앙일보 공개 영상 캡처

[스포티비뉴스=신인섭 기자] 신태용 감독이 울산HD 상견례 당시 선수들과 인사하는 자리에서 정승현의 뺨을 친 영상이 공개되면서 축구 팬들 사이에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지난 14일 중앙일보가 신태용 전 울산HD 감독이 부임 당시 선수들과 마주하는 자리에서 정승현의 뺨을 치는 영상을 공개했다. 신태용 전 감독은 선수들과 차례로 인사를 나눴다. 그 가운데 정승현과 마주해 오른손으로 왼쪽 뺨을 친 장면이 고스란히 영상에 담겼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해당 상황은 시간이 흐른 뒤 논란이 됐다. 지난달 30일 울산HD의 K리그1 최종전이 끝난 뒤 정승현이 신태용 감독의 폭행 사실을 주장했기 때문이다. 당시 정승현은 "사실 그 영상이 어떻게 돌아다니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걱정해주셨고, 부모님도 속상해 하셨다"라며 "그런 일을 겪었을 때 기분이 좋지 않았다. '이게 맞나?'라는 생각도 했다"라고 폭로했다.

이어 "사실 그런 상황이 여러 번 있었다. 요즘 시대와는 맞지 않는다. 성폭행이나, 폭행은 받는 사람 입장에서 폭행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게 폭행"이라며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선수들이 그렇게 느꼈을 것이다. 여러 가지 문제들이 많았던 것은 사실이다. 이청용 선수, 주장단, 구단에서 정확하게 입장문을 발표할 것이라 생각한다. 잘못된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나 해당 발언에 대해 신태용 감독은 결백을 주장했다. 다음 날인 1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진행된 하나은행 K리그 2025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신태용 감독은 "(정)승현 같은 경우는 내가 올림픽, 월드컵 등 함께한 동료였다. 가장 아꼈던 제자고 (울산을 나가기 전에) 마지막까지 미팅했던 친구가 승현이다"라며 "승현이가 '감독님한테 너무 죄송하다', '우리랑 같이 함께 좋은 성적을 못 내서 미안하다'고도 했다"라고 입을 열었다.

▲ ⓒ연합뉴스

계속해서 "그렇게 인사하고 왔던 친구인데 왜 인터뷰를 그렇게 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겠다. 나도 감독 나오고 난 다음에 영상을 봐서 알게 됐다. 사실은 너무 내가 있는 그대로 표현했다. 승현이랑 가끔 문자도 하고 올 초에도 장문의 카톡도 오고 그래서 항상 편하게 지내던 제자다. 진짜 몇 년 만에 같이 한 팀에 진짜 이렇게 만나다 보니까 내가 좀 표현하는 게 과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승현이한테 미안하게 생각한다. 승현이가 그게 기분 나빴다면 진짜 미안하게 생각한다. 근데 나도 딴 뜻은 있었던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다시 한번 '폭행 사실이 맞는지' 묻는 취재진의 물음에 "사실 누가 첫 만남에 폭행을 하겠는가? 그 부분은 승현이가 폭행이라고 생각해서 미안하다. 그러나 내가 승현이를 애제자같이 챙겼던 것이 좀 강하게 표현하지 않았나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 ⓒ중앙일보 단독 공개 영상 캡처

끝으로 신태용 감독은 "만약 폭행이 있었으면 저는 감독 안 한다. 제가 뭐 그런 폭행이나 폭언을 했으면 저는 감독 안 할 것"이라며 "승현이는 내가 아끼는 제자다. 10여년 만에 만났고 그러다 보니 내가 좀 강하게 표현했다. 승현이한테 사과해야겠다"라고 전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기 전 축구 팬들은 의아한 반응을 보였다. 장난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동인지 혹은 남자들 사이에서 흔하게 벌어지는 친근감의 표시인지 알 수 없다는 것.

영상이 공개된 이후 팬들은 "기분 더러울 것 같다", "웃으며 인사하는 데 스포츠판에선 악의가 없는 행동이다", "오해가 있겠으나, 둘 다 잘한 것은 없다", "폭력은 아니다", "기분 안 좋을 수 있다", "강하게 때리긴 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리미엄 광고 ⭐
PREMIUM 초고속티비
PREMIUM 붐붐의민족
PREMIUM 픽인사이드
PREMIUM 먹튀데이
PREMIUM 꽁데이
유료 광고
Total 27,327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Member Rank
베팅 슬립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