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일본, WBC 1차 명단 8명 발표...오타니·기쿠치·마쓰이 등 메이저리거 포함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뉴스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1

본문

오타니 쇼헤이, 사진[AP=연합뉴스 자료사진]
2026년 3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2연패를 노리는 일본 대표팀이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를 포함한 8명을 1차 확정 명단에 올렸다.

이바타 히로카즈 일본 대표팀 감독은 26일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WBC 출전 확정 선수를 발표했다. 메이저리거 오타니, 기쿠치 유세이(LA 에인절스), 마쓰이 유키(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일본프로야구 소속 이토 히로미(닛폰햄), 오타 다이세이(요미우리), 다네이치 아츠키(지바롯데), 다이라 가이마(세이부), 이시이 다이치(한신) 등 8명이다.

오타니는 2023 WBC에서 타율 0.435, 1홈런, 8타점과 투수로 2승 1세이브를 기록하며 우승을 이끌었다. 결승전에서는 9회 마이크 트라우트를 삼진 처리하며 극적인 마무리를 장식했다.

다만 2026 WBC에서 오타니의 투타 겸업 여부는 미정이다. 이바타 감독은 "오타니가 아직 투구를 시작하지 않았다. MLB 스프링캠프 이후 확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토는 올해 일본프로야구에서 14승, 평균자책점 2.52로 사와무라상을 받은 국내파 에이스다. 이시이는 53경기 53이닝 1실점, 평균자책점 0.17의 압도적 성적을 냈다.

기쿠치 유세이. 사진[UPI=연합뉴스 자료사진]

월드시리즈 MVP 야마모토 요시노부(다저스)는 이날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바타 감독은 "MLB 구단 허락을 받지 못한 선수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과 일본은 WBC 1라운드 C조에서 만나며, 한일전은 내년 3월 7일 오후 7시 도쿄돔에서 열린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리미엄 광고 ⭐
PREMIUM 초고속티비
PREMIUM 붐붐의민족
PREMIUM 픽인사이드
PREMIUM 먹튀데이
PREMIUM 꽁데이
유료 광고
Total 29,452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Member Rank
베팅 슬립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