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인천 Utd 최고참 이명주, 신인 오준엽이 스페인에서 줄넘기를 한 사연은 [전지훈련을 가다]

작성자 정보

  • 토도사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꾸준한 이명주’ 블로그에 훈련·공부 기록
줄넘기 훈련법·식단 게시글 후배에 귀감
이명주의 루틴, 신인 오준엽의 동기부여로

이명주가 유소년 선수들을 위해 줄넘기 훈련에 대해 쓴 블로그. / 이명주 블로그 갈무리

‘꾸준한 이명주의 노력이 신인선수 오준엽에게 닿았다’

스페인 안달루시아에서 진행 중인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 동계 전지훈련에서 최고참 이명주(36)가 신인 선수들에게 남다른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축구 팬들 사이에서 이명주 하면 떠오르는 것은 ‘개인 블로그’이다. 그는 ‘꾸준한 이명주’라는 이름으로 유소년 선수를 위해 자신의 훈련 일상을 블로그에 공개해 왔다. 2023년부터는 매일 글을 올렸다고 한다. 이명주의 블로그는 단순한 일기 형식이 아니라 체중 확인을 시작으로 식단, 개인 훈련 루틴, 영어 공부, 독서까지 프로 선수 생활의 일상을 상세하게 기록한다.

이명주는 “프로 선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라며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유지하는 선수는 경기를 뛰든 못 뛰든, 지든 이기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꾸준히 자기 할 일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꾸준하면 프로 선수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유소년 선수들에게 전하고 싶어 하루 한 번씩 기록하기 시작했다”고 했다.

이명주는 이번 동계 전지훈련에서 그의 블로그 속 훈련법을 참고하고 있는 후배 선수를 만났다. 올해 신인으로 합류한 오준엽(24)이 그 주인공이다.

스페인 말라가로 2026시즌 동계 전지훈련을 떠난 인천 유나이티드 선수단이 기술 훈련을 하고 있다. 2026.1.27/백효은기자100@kyeongin.com


이명주는 홀로 줄넘기를 하며 개인 훈련을 하고 있는 오준엽을 발견했다. 이명주는 과거 순발력과 리듬감을 익히기 위해 했던 줄넘기 훈련의 경험과 효과를 블로그에 공유했던 터다.

“대학 시절부터 명주 형 블로그를 보며 줄넘기 훈련과 식단까지 따라했어요. 명주 형이 줄넘기 하냐고 묻길래, 형 블로그 보고 시작했다고 답했습니다. 그때 ‘같이 줄넘기 하자’고 하더라고요.” (오준엽)

바로 다음날 오전 두 선수의 줄넘기 약속이 성사됐다. 오준엽은 “주전 경쟁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축구 열정이 대단하다고 느꼈다”며 “훈련 내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어떻게 운동하면 좋은지 이야기해 줘서 함께한 40분 동안 정말 많은 걸 배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명주의 성실함과 노력이 신인에게는 강력한 동기부여가 됐다. 오준엽은 “언젠가 명주 형 블로그에 등장하는 것이 작은 희망이었는데, 이렇게 빨리 함께 운동할 줄은 몰랐다”며 “앞으로 명주 형 블로그에 많이 등장하고 싶다”고 웃어보였다.


스페인 안달루시아/백효은 기자 100@kyeongin.com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145 / 1 페이지
번호
포토
제목
이름
Member Rank
베팅 슬립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