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중단’ 박나래, 매니저 갑질·주사이모 여파..‘나혼산’→‘놀토’ 줄줄이 하차 (공식)[종합]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1
본문
![[OSEN=민경훈 기자]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시사교양 ‘빈집살래 시즌3-수리수리 마을수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개그우먼 박나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7.31 / rumi@osen.co.kr](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2/08/poctan/20251208182250397kqpg.jpg)
[OSEN=김채연 기자] 박나래가 쏟아지는 의혹에 활동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그가 출연중인 프로그램도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8일 박나래는 개인 SNS를 통해 “지난 11월초 가족처럼 지냈던 매니저 두분이 갑작스레 퇴사를 했고, 최근까지 당사자들과 얘기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서로 오해가 쌓이게 됐다”고 입을 열었다.
박나래는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어제에서야 전 매니저와 대면할 수 있었고, 저희 사이의 오해와 불신들은 풀 수 있었지만, 여전히 모든 것이 제 불찰이라고 생각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나래는 “저는 웃음과 즐거움을 드리는 것을 직업으로 삼는 개그맨으로서, 더 이상 프로그램과 동료들에게 민폐를 끼칠수 없다는 생각에 모든 것이 깔끔하게 해결되기 전까지 방송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다고 말했다.

박나래가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은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놀라운 토요일’, ‘나래식’이다. 여기에 방영 예정인 프로그램으로 ‘나도신나’와 ‘운명전쟁49’가 있다.
박나래의 입장 발표 직후 ‘나 혼자 산다’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제작진은 이번 사안을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았으며, 사실관계 확인을 포함한 내부 논의를 신중히 이어왔다”고 입장을 전했다. ‘나혼산’ 측은 “사안의 엄중함과 박나래 씨의 활동 중단 의사를 고려하여, 제작진은 박나래 씨의 '나 혼자 산다' 출연을 중단키로 결정했다”며 “'나 혼자 산다'는 앞으로도 더욱 책임감 있는 자세로 건강한 웃음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나 혼자 산다’에 이어 ‘구해줘! 홈즈’도 “박나래 씨가 하차 의사를 밝힘에 따라, 제작진은 박나래 씨의 출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미 촬영된 사전분량에 대해서는 최대한 편집할 예정이다"라고 공식입장을 표명했다.

‘놀라운 토요일’ 측 역시 “'놀라운 토요일'은 박나래님의 방송 중단 의사를 존중하며, 이후 진행되는 녹화부터 함께 하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기존 녹화분량이 있는 ‘놀라운 토요일’ 측은 “2주간의 방송 분량이 이미 녹화가 진행됐다. 제작진은 최선을 다해 후반작업에 임할 예정이다”라고 최대한의 편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측에서 줄줄이 하차를 공지한 가운데, OSEN 취재에 따르면 내년 1월 방영 예정이었던 MBC 새 예능 ‘나도신나’는 아예 방영이 전면 취소됐다. 박나래, 장도연, 신기루, 허안나가 모여 무필터, 무맥락, 무절제로 떠나는 여행 예능으로 기획 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예능이었으나 논란이 커지면서 방영 자체가 어렵게 됐다.
‘나도신나’ 뿐만 아니라 오는 10일 공개 예정이었던 ‘나래식’ 대성 편 역시 공개가 중단됐다. '나래식'은 박나래가 이름을 걸고 직접 만든 음식과 함께 게스트와 토크를 나누는 데다 술이 빠지지 않는 예능이었던 만큼 취소를 면치 못한 모양이다.

다만 아직 입장이 나오지 않은 프로그램도 있다. 디즈니+ ‘운명전쟁49’는 49인의 운명술사들이 모여 여러 미션을 통해 자신의 운명을 시험하는 신들린 서바이벌로, 촬영을 종료해 내년 상반기 공개 예정이었다.
최근 홍콩에서 개최된 ‘디즈니+ 오리지널 프리뷰 2025’ 행사에서 스틸컷이 공개되며 기대를 모은 가운데, 박나래의 출연 및 편집과 관련해 별도의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한편, 박나래는 지난 3일 전 매니저들로부터 서울서부지법에 부동산가압류신청을 당했다. 전 매니저들은 박나래의 1인 기획사에 재직 중 폭언, 특수상해, 대리 처방, 진행비 미지급 등을 포함해 상시 개인 심부름 대기 등 일명 ‘갑질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OSEN=조은정 기자]2023 SBS 연예대상 포토월 행사가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렸다.방송인 박나래가 레드카펫을 밟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30/cej@osen.co.kr](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2/08/poctan/20251208182253259fovd.jpg)
이를 시작으로 박나래는 박나래가 일명 '주사이모'라는 존재에게 대리처방 및 향정신성 의약품을 받는 등 의료법 위반, 1인기획사 미등록으로 인한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위반 등으로 피고발 당한 일이 알려져 충격을 자아냈다.
이와 관련해 박나래 측은 지난 5일 1차 입장문에서 약 1년 3개월 간 근무했던 직원 2인이 퇴사 후 퇴직금 정상 지급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으로 회사의 매출 10%를 요구했고, 이를 거절하자 사실과 다른 주장들로 불필요한 오해와 압박을 지속하고 있어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불법 의료 행위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의료인인 '주사 이모'가 왕진을 와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방송 포스터, 디즈니+
관련자료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