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위해 1억 원 기부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토도사연예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조회 3
본문
"올해는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환경서 일상 이어가길"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은 1일 "변우석이 국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는 다양한 사이즈의 생리대와 온열 찜질팩, 여성 청결제 등으로 구성된 생리대 키트 지원을 비롯해 성교육 지원과 위생 시설(화장실) 개보수 등을 진행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리용품 마련과 위생 환경 조성에 부담을 겪는 국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이 가운데 변우석은 여성청소년들이 월경권을 온전히 보장받고 생리 기간에도 불편 없이 일상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부를 결정했다고.
그는 "새해를 맞아 국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들이 생리 기간마다 위생용품이나 위생 시설 문제로 어려움을 겪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올 한 해는 취약계층 여성청소년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일상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지파운데이션도 "새해를 맞아 국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변우석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여성청소년들이 일상 속 기본적인 권리를 지켜 나가며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동안 변우석은 어려운 곳에 도움의 손길을 건네며 꾸준히 선행을 펼쳤고,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위촉됐다.
새해 첫날부터 훈훈한 소식을 전한 변우석은 MBC 새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에서 왕족의 신분 말고는 아무것도 가질 수 없어 슬픈 이안대군 이완 역을 맡아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관련자료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