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소식

홍종현이라는 든든한 지원군… '아기가 생겼어요'의 전화위복 [종합]

작성자 정보

  • 토도사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3일 오후 서울 구로구 더링크서울에서 채널A '아기가 생겼어요'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김진성 PD와 배우 최진혁 오연서 홍종현 김다솜이 참석했다. 채널A 제공

배우 하차로 위기에 빠졌던 '아기가 생겼어요'를 위해 홍종현이 등판했다. 전작에서 냉철한 소시오패스로 활약했던 홍종현이 이번에는 추운 겨울 여심을 사로잡을 캐릭터로 돌아왔다.

13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더링크 서울에서는 채널A '아기가 생겼어요'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김진성 감독을 비롯해 최진혁 오연서 홍종현 김다솜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아기가 생겼어요'는 이번 생에 결혼은 없다던 두 남녀가 하룻밤 일탈로 서로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역주행 로맨틱 코미디. 동명의 인기 웹소설과 웹툰이 원작이다. 연출을 맡은 김 PD는 원작의 매력을 짚으며 "우리 드라마는 결론이 있고 원인을 찾아가는 역주행 로맨스라는 점이 재미있어서 연출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PD는 "시기마다 흐르는 소재의 트렌드가 있는데, 저희는 그것에서 좀 벗어났다. 그래서 더욱 신선하다. 일반 로맨스와는 다를 거다. 뻔한 드라마 같지만 뻔하지 않다"라면서 기대를 당부했다.

'아기가 생겼어요'는 특히 채널A 주말드라마 첫 주자로 나선다. 특히 이 시간대는 예능 및 교양, 드라마 등 각 방송사의 대표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있는 만큼 국내외 K-드라마 열풍을 이어갈 새로운 주말드라마의 탄생에 이목이 쏠린다.

김 PD에 따르면 원작을 향한 뜨거운 반응을 고려해 역주행 로맨스의 매력을 강조했다. 김 PD는 "웹툰에선 담지 못하는 것들을 재미있게 담아내고 싶었다. 그런 부분에 있어 각색을 좀 했다"라고 설명하며 "원작을 보셨던 분들은 조금 다르다 느낄 수 있겠지만 나름 재미와 코미디, 로맨스를 골고루 담아봤다"라면서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최진혁은 극 중 하룻밤 일탈로 얽힌 태한주류 사장 강두준 역, 오연서는 태한주류 신제품 개발팀 과장 장희원 역을 맡았다. 홍종현은 남자다운 매력에 상대방을 배려할 줄 아는 유연함을 갖춘 차민욱을 소화한다.

13일 오후 서울 구로구 더링크서울에서 채널A '아기가 생겼어요'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김진성 PD와 배우 최진혁 오연서 홍종현 김다솜이 참석했다. 채널A 제공

자칫 진부할 수 있는 요소들은 특유의 세련된 영상미와 음악,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배우들 역시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진혁은 "역발상이 신선했다. '구가의 서' 이후 12년 만에 김 PD님과 재회하게 됐다", 오연서 "대본을 재미있게 읽고, 저도 김 PD님과 전작을 같이 해서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했다. 사랑을 하러 현장에 가는 것 같았다"라면서 행복했던 현장을 떠올렸다.

홍종현은 전작 '친애하는 X'와 다르게 따스한 서브 남주로 분한다. 이에 홍종현은 "현장이 전혀 힘들지 않았다. 오랜만에 즐겁고 따뜻한 현장에서 연기한 것 같아 좋았다. 함께 연기한 배우들 덕분"이라고 떠올렸다.

당초 홍종현의 역할은 배우 윤지온이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음주운전 및 절도 혐의로 하차했다. 이후 홍종현이 빠르게 투입되며 제작진의 시름을 덜었다. 이를 두고 홍종현은 "부담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라면서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건 감독님, 연서 선배님과 잠깐 촬영을 한 적이 있다. 그때 현장에서의 느낌이 좋았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두 분과 함께 작업을 해보고 싶었는데, 이런 상황이 됐다. 내가 욕심을 내는 게 맞을까 싶더라"라고 말했다.

이후 여러 고민 끝에 출연 각오를 하게 됐다는 홍종현은 "이 분들과 함께라면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현장의 모든 분들이 절 도와주셨다. 세심한 배려로 인해 준비한 것보다 더 잘할 수 있었다"고 전해 응원을 자아냈다.

한편 '아기가 생겼어요'는 오는 17일 방송된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650 / 1 페이지
번호
포토
제목
이름
Member Rank
베팅 슬립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