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 "'404', 우리를 표현하는 완벽한 곡"
작성자 정보
- 토도사연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 조회
- 목록
본문
그룹 그룹 키키(KiiiKiii)가 신곡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키키(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의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델룰루 팩'은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키키의 새해 소원을 이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앨범. 현실의 틀을 바꾸기보다는 색과 질감, 서사를 덧입혀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키키의 주체적인 태도가 담겼다.
타이틀곡 '404 (New Era)'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나타나는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로 재해석한 키키만의 언어에서 시작되는 곡이다. UK 하우스와 개러지 사운드의 경쾌한 리듬 위에 멤버들의 파워풀한 래핑과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지며, 시스템 밖의 자유로운 존재를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날 지유는 "정말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라며 "키키의 재밌고 유쾌한 망상을 음악에 담아봤다"고 신보에 대해 설명했다.
이솔은 타이틀곡 '404'에 대해 "키키의 당찬 매력과 어울리는 곡이다. 오류 페이지를 뜻하는 곡명대로 정해진 답만을 추구하는 팀이 아니라, 우리만의 색깔과 정답을 내리는 곡"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키야는 "와우포인트가 정말 많은 곡이다. 마지막 구간에서는 파티를 즐기듯이 다 같이 춤을 춘다. 그 대목이 킬링 파트라고 생각한다"며 "다 같이 모여 타이틀곡을 처음 들었다. 진짜 신선한 곡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키키의 모습과 색깔을 보여드리기 딱 좋은 노래"라고 전했다.
한편 키키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404 (New Era)'를 비롯해 'Delulu(델룰루)', 'UNDERDOGS(언더독스)', '멍냥', 'Dizzy(디지)', 'To Me From Me(투 미 프롬 미) (Prod. TABLO)'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곡 공개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고대현
관련자료
-
링크






